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Health)

바나나 효능 변비, 뇌졸중에 효과

오늘은 변비에 좋은 바나나 그리고 뇌졸중도 막아주는 바나나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건강 효능은 그동안 많은 연구를 통해서 많이 나왔습니다.


규칙적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다는 연구결과!


또한 뇌졸중 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연구를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진행했다고 하네요.


약 20%의 뇌졸중 발생을 감소시킴!



최근 뇌질환이 많아지는 시기에 정말 효과적인 과일이 아닐까 싶네요.


성인에게 하루 필요한 칼륨 섭취량은 3,500mg 정도인데 1,600mg만 먹어도 뇌졸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바나나 1개에 무려 500mg의 칼륨이 있다고 하네요.


또 잘익은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포만감도 쉽게 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주의해야할 것은 1개에 약 100kcal의 열량을 내기 때문에 너무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조심하세요.


추가적으로 좋은 정보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껍질이 검게 변하는 바나나가 더 좋다?



1. 항암 작용


2. 생리통 완화


3. 위궤양 치료


4. 속쓰림 해결


5. 일시적인 에너지 상승제 역할


보통 100g당 93kcal인데 껍질이 검게 변한 것을 먹으면 바로 즉각적으로 에너지를 발산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빈혈인 분들에게도 추천 합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과 효능들을 볼때는 저는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