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문자 감소 이유는?

오늘은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마음이 아픈 주제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꾸준히 포스팅 하고 노력했던 블로그인데 갑자기 3일전부터 이유도 모르게 방문자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생각해서 타켓팅했던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상위에는 제 블로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그동안 노출되었던 위치보다 전부 뒤로 밀리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방문자수를 공개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현재의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균 일 방문자수가 100%라고 했을때.... 3일전은 90%...2일전은 70% 1일전은 60% 오늘은 40-50%대까지 떨어졌네요.


아직 원인은 정확히 확인할 수 없지만... 이런 증상 왜 생기는 걸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대부분 유입 경로는 네이버!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운영해왔던 저에게... 네이버의 유입이 점점 감소 된다는 것은


말그대로 블로그 전체 방문자수가 감소하는 현상으로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예전 수치들이랑 비교했을 경우 거의 1년 3개월 전 수준으로 돌아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유입경로는 한국내에서만의 특별한 경우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떤 사유가 있든 유입경로를 다양화 시키고 만약 그렇지 못한다면 네이버에서 상위노출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는게 정답이다.


그러면 이러한 이유에 대해서 한번 다시 분석해보자.


방문자 감소 이유는?



사실 뚜렷한 주제 1-2개를 정하고 관리하는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 감소의 영향은 저의 경우보다는 적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다 보니 고정적인 방문자 보다는


매번 포스팅 내용에 따라서 다른 방문자들이 오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감소 리스크가 더 크다고 생각이 들고요.


리스크가 크다는 분석은 가능하지만 실제적으로 감소가 된 이유는 아직 저도 모릅니다.


추측이 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스팅 내용의 질 저하


월 발행 포스팅의 숫자 저하


네이버의 검색 로직의 변화로 인한 블로그 지수 조정?


저는 위 이유중에서 3번째가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이 드시나요?


사실 제가 이런 고민을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잘 공감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품질을 탈출하려면 저는 당분간은 꾸준한 포스팅과 질좋은 내용으로 지속적으로 포기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노력을 하다가 약 1주 또는 2주후에 경과된 내용 다시 또 공유하겠습니다!^^


저와 같이 힘들어 하시는 분들 !! 힘내시고요!! 서로 좋은 팁 있으면 댓글로 정보 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