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공장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이랑
가장 친해져야 한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교때는 한글을 가장 많이 쓰고 그다음에
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쓰고 엑셀은 거의 접하지 않았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처음에는 적응하기 어려웠지만...
엑셀이라는 녀석이 사용하면 할수록 정말 편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Excel 정말 신기한 녀석입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내용은 201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실행 후 알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접근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기본적으로 굵게, 밑줄, 기울기 등은
Ctrl + B : 굵게
Ctrl + I : 기울기
Ctril + U : 밑줄
위와 같은 내용은 서식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들 중의 하나입니다.
F1 부터 F12까지의 단축키 정리
위에 보이는 표는 기본적으로 Excel이 갖고 있는 단축키입니다.
간혹 셀병합하기 등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들은 직접 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직접 키 설정 하는 방법
먼저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이후 빠른실행도구모음 상자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 참조
그다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져가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해볼게요!
그러면 엑셀 본래 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 화면처럼 단축키가 생겨났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5번으로 병합하고 가운데 정렬이 단축키가 설정이 되신거 보이시죠?^^
그러면 쉽게 Alt + 5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 제가 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0) | 2014.01.28 |
---|---|
윈도우7 스티커메모 활용하기 및 백업 (0) | 2014.01.08 |
엑셀 인쇄영역설정 및 프린트 설정 알아보기 (0) | 2014.01.07 |
윈7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방법 알아보기 (0) | 2013.12.28 |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및 차트 만들기 (0) | 2013.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