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sns 종류 그리고 순위는?

오늘은 SNS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일단 SNS라는 건 간단하게 아래 글자의 줄임말 입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즉, Social Network Services/Sites 라는 뜻입니다.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라인, 미투데이등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것들이 인기가 있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SNS 순위



1위는 역시 우리모두 사용한다는 페이스북이네요!


그리고는 투위터! 이것이 세계적으로 인기이네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사용이 드문 링크드인 그리고 구글플러스가 5위 안에 들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가 있는 인스타그램이


7위를 랭크한게 눈에 띄네요!


나머지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 SNS도 많네요.



마지막으로 15위까지 순위입니다.


위 순위는 전세계를 기준으로 집계한 수준입니다.


2013년도 정보통신정책 연구원이 발표한 순위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는 역시 카카오톡이 최고죠!!


정말 대단한 파워이며 사용자들 또한 많은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최근 주변 트랜드를 보면 20대 이하의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인스타그램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많은 분들과 소통하면서, 때로는 영어가 자신있다면


글로벌적인 SNS를 통해서 전세계에 있는 친구들을 사귀는게 어떨까요?^^


오늘은 이렇게 SNS 종류와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