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워치 사용법, 기어S2?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기어S2, 애플워치 여러분은 어떤 모델을 선호하시나요?


먼저 주변에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이 아닌 워치까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진짜 시계 착용한 것과 유사한 이녀석! 하지만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멋진 최신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죠.


딱딱한 스마트워치를 생각하면 안되고 최근에는 패션소품으로 사용할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이 많습니다.


플라스틱 줄과 가죽줄 등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40-50대들의 경우에는 기어S2 클래식의 가죽줄을 이용하여 사용하기도 하고 있죠.


플라스틱 시계줄은 여성스러운 옷에 어울리지 않는 단점이 있기도 한대요. 줄 또한 추가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것들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이제 패션이다!



정말 멋진 모습이죠??


사용법?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요?


기어S2의 경우에는 원형 베젤을 회전하면서 작동시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시간을 확인하듯이 손목을 올리는 동작을 하면 기어 S2는 화면이 ㅎ켜지기도 합니다.


또한 오른쪽 베젤에는 2개의 버튼이 있는데 위에 버튼은 취소 버튼이고 아래 있는 버튼은 홈버튼이다.


다양한 화면 제공, 교통카드 기능까지 탑재




위와 같이 대중교통 사용시 간단히 교통카드 앱을 내려받으면 시계를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 결제가 완료 됩니다.


다만 기대됐던 삼성페이의 경우 마그네틱 보안전송 방식 탑재되지 않아 근거리 무선통신망으로만 


삼성페이를 쓸 수 있다는게 단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화를 받고 송수신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으며, 문자 메시지 확인 및 발신기능도 있습니다.


본인의 생활 리듬을 파악해서 건강 체크도 해주는 애플워치의 기능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